SAP NOW Seoul Digital 행사장 로비 전경
지난 주에는 에스에이피코리아(SAP Korea) 이성열 대표의 지능형 기업과 산업 클라우드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필두로 프런트오피스와 경험, 공급망, 백오피스 등 총 4개 채널에 걸쳐 21개 메인 세션과 70개 서브 세션, 11개 SAP HANA 10주년 특별 세션 등 총 102개 세션을 제공했습니다.
SAP NOW Seoul Digital 1주차 21개 메인 세션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이 시점을 기준으로 총 2,814명이 이 행사에 등록해 원하는 세션을 시청하고 세션에 대한 피드백과 질문을 남겨주고 계십니다. 이 중에서 21% 가까운 인원이 저희 내부 직원 추천을 통해 등록할 만큼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돋보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게임화(gamification)의 일환으로 포인트 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참가신청, 아바타 생성을 비롯해 3D 전시 부스를 방문해 홍보 영상을 보고 브로셔 자료를 다운 받고 설문 조사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포인트를 쌓을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콘텐츠인 메인 세션 영상 시청과 세션 리뷰 등의 활동으로 꾸준히 포인트를 높일 수 있죠.
이렇게 쌓은 포인트로 원하는 경품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경품 수량과 응모 인원을 기준으로 당첨 확률도 제시해서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행사답게 소셜 채널을 통한 유기적인 홍보 활동도 활발합니다. 행사 전부터 이번 행사의 느낌을 알리기 위해 SAP NOW Seoul Digital 행사의 3차원 공간을 비롯해, 여러 공간을 체험하실 수 있는 1분 영상도 만들었습니다.
지난 주까지 총 8건 올린 페이스북 게시물이 총 13,724명 도달, 1,681명 참여를 기록했습니다. 한 게시물 당 평균 1,716명 도달, 210명 참여한 셈입니다. 이 중 참여 측면에서는 1일차 메인 세션 다시 보기 게시물이 428명 참여로 1위를 달리고 있고, 세션 미리 보기(크로마키) 게시물은 391명 참여로 참여 측면에서는 2위지만 도달 측면에서는 3,054명으로 1위입니다.
지난 주 공개한 21개 메인 세션에 대한 시청자 리뷰가 총 5,430건을 기록해 한 세션 당 평균 259건의 리뷰를 받았습니다. 또한 SAP Story 전시 부스를 제외한 15개 3D 전시 부스 방문횟수도 6,050건으로 한 부스 당 평균 403건의 방문횟수를 기록해 높은 관심과 참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차원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는 SAP 메인 전시 부스
이번 행사에 대해서는 많은 분이 긍정적인 평가를 해주셨습니다.
내일부터 다시 시작되는 SAP NOW Seoul Digital 2주차 행사에도 꾸준한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